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3 17:22:41
기사수정



부산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규제 샌드박스 사업’에 로봇 분야 3개 과제,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5개 과제 등 총 8개 과제가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총 57개의 사업이 접수되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부산 11개와 세종 7개 등 총 18개가 선정됐다.


올해부터 2년간 진행되는 ‘2019년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규제 샌드박스 사업’은 4차 산업혁명의 혁신기술과 서비스가 구현되는 테스트베드인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서 규제에 가로 막힌 혁신기술을 아무런 제약 없이 실증 및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인공지능(AI) 기반 병원용 자율주행 및 다기능 신체약자 이송로봇 실증사업’ 등 8개 과제가 부산시 지원대상 과제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1년차에는 과제별로 국비 2~3억 원을 투입해 계획 및 설계비용을 지원하고, 성과물이 우수한 기업은 2년차에 최대 국비 10억 원을 지원받아 규제특례 적용 및 실증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선정과제 중 6개 과제는 사업기획 단계부터 시와 지역기업 등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의 정책을 반영하고 사업내용을 보완하는 노력을 기울인 성과물이다. 앞으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지역기업들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였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과제가 2년차 규제특례 실증사업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함은 물론, 해당 서비스를 국가시범도시 핵심서비스로 보급·확산하여 기업의 규제애로 해결 및 신기술·신사업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