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8 22:03:00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시는 대통령 소속 국가물관리위원회가 지난 27일 공식 출범하였으나 부산 출신 인사가 위원회 구성에서 모두 배제됨에 따라 추가 위촉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할 뜻을 28일 밝혔다.



부산시는 대통령 소속 국가물관리위원회가 지난 27일 공식 출범하였으나 부산 출신 인사가 위원회 구성에서 모두 배제됨에 따라 추가 위촉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할 뜻을 28일 밝혔다.


정부가 구성한 이번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은 수량, 수질, 기상, 환경, 법조계 분야로, 정부·공공기관 15명과 민간위원 24명 등 물관리기본법 21조에 의거한 총 39명이다.


부산시는 지난 3월 정부 요청에 따라 국가물관리위원 2명을 추천하였으나, 이번에 구성된 민간위원 24명에는 부산지역 출신 위원이 한명도 없어 낙동강 물 문제가 심각한 부산지역이 정부의 물 정책과 물 산업 등 주요현안과 정책에서 소외되지 않을까 우려된다.


시 관계자는 향후 국가물관리위원회에 부산지역 현안과 입장을 대변할 추가인사가 포함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가물관리위원회는 물 관련 최상위 계획인 국가물관리기본계획의 수립 및 변경과 물 분쟁 조정 등 물 관련 정책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지역 현안을 균형적으로 조정, 파악한다.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newsbusancom@daum.net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