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6 23:54:25
기사수정





[뉴스부산] 우수 중견·중소기업과 구직자들의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2018 부산 잡(JOB) 페스티벌’이 오는 8일 오전 10시,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산지역 우수기업 170여 개 사rk 참여하여 9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AI기반 자기소개서 분석 및 면접체험 등 AI채용 프로세스 도입‧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시와 BNK금융그룹이 공동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신발산업 대표기업인 삼덕통상㈜, ㈜트렉스타, 창신 INC를 비롯하여 ㈜세정, ㈜엔케이, 한국주철관공업㈜ 등 지역 우량기업이 직·간접으로 참여한다.


또한, 인공지능(AI) 채용 프로세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면접 메이크업,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정장 대여 등 취업서비스도 지원한다.


진로선호도 검사 및 해석, 심리상담 부스 운영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장 채용면접에 참여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BNK부산은행 면접지원금 및 참가기업 대상 금리우대 혜택 등도 제공한다.


부산일자리정보망과 연계해서 기업에 대한 기초 정보, 급여수준, 복리후생 등 필수 정보를 구직자들이 얻을 수 있는 기업정보관, BNK부산은행 채용설명회 부스 등 50여 개의 특별부스도 운영한다.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을 통해 자세한 채용정보와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신분증이 있으면 당일 현장면접도 가능하다. 문의는 부산일자리종합센터 051-888-6911~4번으로 하면 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정보와 취업지원서비스 등을 활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에는 오거돈 부산시장, 전재수 국회의원,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황종철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관·기업·단체 대표들의지역 일자리창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차 합격자 발표, 대한민국 명장 특강 등이 진행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