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18 23:39:32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는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부산 지역에 인접함에 따라 어린이집 재원 영유아의 안전을 위해 18일 부산 지역 16개 구․군 어린이집 1,561곳 전체의 휴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1시부터 태풍 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19일에는 더 강화된 조치로 휴원명령을 결정했으며, 비상연락체계를 통해 피해 발생 시 구․군 등으로부터 즉시 보고를 받아 어린이집 영유아 안전 보호 및 시설물 관리 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집이 휴원하더라도 맞벌이 등으로 가정 보육이 곤란한 가정은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긴급보육 대비 등 어린이집 자체 휴원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앞서 시는 지난 17일 태풍 「난마돌」 북상에 따라 부산 지역에도 직․간접적 영향으로 강풍과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향후 기상특보 상황에 따라 어린이집 안전사고 대비 구․군 자체 대응 조치계획을 수립하도록 했으며, 비상 상황에 대비해 주말에도 연락체계를 구축해 현장 상황에 대응하도록 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18일 오전 제14호 태풍「난마돌」대비 상황판단회의에 이어 오후 2시 30분에는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했으며, 밤 10시에는 대처상황 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태풍 힌남노에 이어 이번 태풍도 강력한 바람을 동반하고 접근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안전 조치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