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2 23:27:45
기사수정



뉴스부산=중소벤처기업부가 3일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해 전자도서관을 최초 개관하고, 전자책 5.8만여 권에 대한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적응력을 높이고, 자기계발, 경영개선 등 스스로 혁신과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중기부는 창업-성장-재기로 이어지는 사업 주기별 교육부터 마케팅, 경영교육, 법‧세무‧노무 등 공통교육과 제과‧제빵, 음식, 미용 등 업종별 특화교육까지 다양한 온라인교육을 제공해왔다.


이날 개관하는 전자도서관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와 피씨(PC) 등을 통해 경제경영, 인문, 과학, 예술, 생활 등 전 분야의 도서 5.8만여 권을 대여할 수 있으며, 인기도서, 추천도서, 신작도서 카테고리 별로도 구분되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전자책 대여는 소상공인‧자영업 지원 포털 ‘소상공인마당(sbiz.or.kr)’에 가입되어있는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지식배움터(edu.sbiz.or.kr)의 전자도서관에서 읽고 싶은 전자책을 선택·대여하면 된다. 회원 1인당 월 10권 이내로 1권당 2주간 대여가 가능하다.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관은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비법(노하우)이 필요한데, 소상공인분들이 이러한 것들을 습득할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시공간 제약이 없는 전자책을 통해 경영개선이나 새로운 사업 기회에 대한 생각(아이디어)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