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0 01:12:10
기사수정

▲ 제7회 부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사진출처: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는 ‘제8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9월 30일, 부산상공회의소)’ 참가자를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부산지역 고등학교와 전국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부산창업포털(www.busanstartup.kr)에서 팀(2~4명)을 이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부산의 대표적 청년 창업행사로, 지난해까지 전국 총 2,22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550여 개의 창업 아이템을 선보였다.


올해 대회는 부산시 7대 전략산업분야(스마트해양, 지능형기계, 미래수송기기, 글로벌관광, 지능정보서비스, 라이프케어, 클린테크) 및 혁신 기술 분야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서류심사(30여 팀 선발), 분야별 온라인 예선심사(13개 내외 팀) 거쳐, 본선(9월 30일, 부산상공회의소)에 진출한다.


이번 대회부터는 서류심사에 통과한 30여 팀에 발표자료 제작과 발표 교육을 지원하고, 상대적으로 경험이 부족한 고교부 팀의 역량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BM) 고도화 및 사업계획서 보완 멘토링 등의 고교부 특전 지원도 있다. 본선 진출팀에는 신청 분야별 실무 전문가를 팀당 1명씩 붙여 창업 아이디어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윤재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많은 팀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창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말하고, “우리 시(市)에서도 ‘아시아 창업도시 부산’을 이끌어갈 미래 주인공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에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해운대수목원 5월 장미원 "120여종 4만여 주의 장미 만발" 인니에 충격패 황선홍호,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 좌절 김해공항 국제선 확장터미널 4월 26일 개장 부산시특사경, 5월 가정의 달 맞아 '먹거리 안전 특별단속' 실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