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3 17:39:00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도시농업 트렌드를 알리기 위해 4월 28일~5월 1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제18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제18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4월 28일~5월 1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도시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도시농업 트렌드를 알리기 위한 행사다. 


'가자, 일상으로~ 도시농업을 산책하다!'라는 주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시 위주의 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비대면 프로그램으로는 도시농업 명사특강, 도시농업 개발기술 설명회, 농식품 투자유치 IR 피칭데이, 공기정화식물 가꾸기 교육 등이 마련돼 행사 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힐링 텃밭정원, 아열대 작물 전시관, 학교교육형 텃밭, 돔 온실 텃밭정원, 기능성 텃밭, 플랜테리어 갤러리, 공모전 작품전시 등 여러 가지 전시관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지난 2005년 전국 최초로 시작된 이후 매년 개최되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온 역사를 가진 뿌리 깊은 박람회다. 그간 '도시농업'이라는 장르를 도시민들에게 알려 새로운 문화로 정착시켰고 부산이 그린스마트 선도도시로 발전하는데도 이바지해 왔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