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06 00:23:23
기사수정

 

▲ 부산글로벌웹툰센터. 출처: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는 지난 2021년 부산글로벌웹툰센터에 입주해 부산시로부터 창작활동을 지원받으며 작품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신용민 작가’의 작품 웹툰 ‘어게인 마이 라이프(원작:이해날, 글:도경, 그림:선용민/YJ Comics)’가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오는 8일부터 SBS 금토 드라마로 방영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전국 최초로 ‘부산글로벌웹툰센터’를 개소한 이래로,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신인 작가 발굴(육성), 웹툰센터를 통한 창작공간 지원, 웹툰 콘텐츠 제작 지원, 기업 비즈니스 매칭에 이르기까지 지역 웹툰 창작자를 위한 모든 지원을 원스톱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억울한 죽음에서 살아나 삶의 기회를 다시 얻게 된 인생 2회차 열혈 검사의 절대 악(惡) 응징기를 다루고 있다. 2019년 6월부터 2021년 9월까지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70만 명의 구독자를 모으며 인기리에 완결됐다.


이번 드라마에는 부산 출신 이준기와 이경영 등 화려한 배우진들이 캐스팅되며, 지상파 방영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포함한 부산 웹툰 작품 OSMU One Source Multi Use : 하나의 자원을 토대로 다양한 사용처를 개발해내는 콘텐츠 마케팅 성공사례는 총 21개 작품에 달한다. 


대표적으로 구독자 150만 명을 기록한 웹툰 ‘샤크(글:운, 그림:김우섭)’는 웹 무비로 제작돼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티빙(Tving)을 통해 방영됐으며, 최근 시즌2 제작도 확정됐다. 


로맨스 웹툰 ‘85년생(글,그림:혜원)’은 정인선, 하니 주연의 ‘아직 낫 서른’이라는 제목의 드라마로 제작돼 온라인동영상 서비스인 ‘카카오 TV’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부산 작가들의 인기작품 35개가 11개 나라에 연재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B(Busan)-웹툰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부산글로벌웹툰센터 입주작가인 구은민 작가의 웹툰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는 대표적인 만화 강국인 일본, 프랑스를 비롯한 8개 나라에 연재되고 있으며, 미국 웹툰 플랫폼 ‘태피툰’에서 실시간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오영석 작가의 웹툰 ‘독고’, ‘통’은 일본 웹툰 플랫폼 ‘픽코마’에서 연 최다 매출을 기록했다. 배민기 작가의 웹툰 ‘무사만리행’도 중국, 일본 등에 연재되며 인기를 끌었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부산시는 올해 부산 웹툰 육성계획을 수립해 오는 2026년까지 500억 원 규모의 웹툰 산업 매출액 성장을 목표로 웹툰 창작자 500명을 발굴하고, 200개 작품의 플랫폼 연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간, 많이 본 기사더보기
신천지예수교회, 제1기 만국초청 계시록 특강 개최 ‘손화연 만회골’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포르투갈에 1-5 패배 경찰청, 삼일절 폭주족 특별단속 실시 환경부, "우리동네 환경정보, 한곳에서 한눈에 본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