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패배 승복 이재명 후보 기자회견(전문), 선대위 해단식 인사 - "윤석열 후보 축하...분열과 갈등 넘어 통합과 화합의 시대 열어달라"
  • 기사등록 2022-03-11 13:02:59
기사수정

▲ 출처: 델리민주 https://youtu.be/aq9rGpEkhEc


뉴스부산=제20대 대선에서 패배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10일 오전 3시 50분, 여의도 중앙당사 4층 대회의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여러분의 패배도 민주당의 패배도 아니다. 모든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고 말하고, "당선인께서 분열과 갈등을 넘어서 통합과 화합의 시대를 열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 2시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에서 열린 선대위 해단식 인사말에서 "모든 책임은 이 부족한 후보에게 있다"고 재차 지지자들에게 사과하고, "차기 정부가 국민을 보살피고, 국민의 뜻을 존중하고, 역사의 흐름에 순응하고 그리고 평가받는 성공한 정부로, 성공한 대통령이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날 발표된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명의의 논평브리핑 내용이다.


이재명 대통령 후보 기자회견 [전문]

(2022-03-10)


국민 여러분, 최선을 다했지만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전국에서 일상을 뒤로하고 함께 해주신 많은 국민 여러분, 밤낮없이 땀 흘린 선대위 동지와 자원봉사자. 당원 동지와 지지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여러분의 뜨거운 헌신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모든 것은 다 저의 부족함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패배도 민주당의 패배도 아닙니다. 모든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님께 축하의 인사 드립니다. 당선인께서 분열과 갈등을 넘어서 통합과 화합의 시대를 열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여전히 우리 국민을 믿습니다. 우리 국민은 위대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에서도 높은 투표율로 높은 민주 의식을 보여주셨습니다. 여러분이 있는 한 대한민국은 계속 전진할 것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해단식, 이재명 후보 인사말

(2022-03-10)


우리 선대위 상근자들을 포함해서 자원봉사자 그리고 전국에 지지자 여러분, 우리 이낙연 총괄 상임선대위원장을 포함해서 정세균, 추미애, 김두관, 박용진 전 후보, 그리고 김동연 후보, 송영길 대표, 그리고 우상호 총괄본부장, 여러 의원들께 참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이재명이 부족해서 패배한 것이지, 우리 선대위 민주당 당원 지지자 여러분은 지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최선을 다했고 또 성과를 냈지만 이재명이 부족한 0.7%를 못 채워서 진 것입니다. 모든 책임은 이 부족한 후보에게 있습니다. 선대위 그리고 민주당 당원 지지자 여러분, 이재명의 부족함을 탓하시되 이분들에 대해서는 격려해 주시고 칭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진심입니다.


저는 우리 국민들의 위대함을 언제나 믿습니다. 지금의 이 선택도 우리 국민들의 집단 지성의 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우리가 부족한 때문에 생긴 일이지 국민들의 판단은 언제나 옳았습니다. 차기 정부가 국민을 보살피고, 국민의 뜻을 존중하고, 역사의 흐름에 순응하고 그리고 평가받는 성공한 정부로, 성공한 대통령이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국민 여러분 그리고 지지자 여러분, 당원 여러분. 제가 부족했습니다. 고맙습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관련기사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당선 인사 [전문]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