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03 11:38:49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광역시교육청은 겨울방학 기간인 1월 3일~15일까지(2주간) 부산지역의 고등학교 8곳과 대학 14곳 등 모두 22곳에서 일반고 1∼2학년 학생 863명을 대상으로 ‘고교 윈터스쿨(Winter School)’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윈터스쿨은 과학, 법의학, 공학, 사회, 수학, 예술, 외국어, 체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대학과 고등학교에서 희망한 170개 강좌 중 영역별 학생 선호도와 강의내용의 전문성, 운영의 적설성 등을 반영해 51개 강좌를 선정, 운영한다.


고교 교사와 대학교수로 구성된 51명의 강좌별 운영자들은 신청 학생의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수강학생을 선정하고 2주간 18~24시간 안팎의 체험중심 수업을 진행한다.


윈터스쿨 이수 활동은 학교생활기록부의 창의적 체험활동란에 기재되어 학생들의 진로 탐구활동을 증빙하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된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수업이 곤란한 경우 원격수업으로 변경해 운영하거나, 대면·원격수업이 혼합된 형태로 운영할 예정며, 대면수업시에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운영할 계획이다.


권혁제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고교 윈터스쿨은 학생들에게 지역 내 대학과 협력하여 다양한 형태의 교과와 연계한 진로·진학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2013년부터 고교 서머스쿨과 윈터스쿨을 운영하면서 학교에서 개설․운영하기 어려운 탐구, 실험․실습, 토의․토론, 논술, 예체능, 진로체험 활동 등 다양한 창의․융합 과목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관련기사

http://www.newsbusan.com/news/view.php?idx=6532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