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워털루대-한국전기연구원’ 연구 제휴 업무협약 (12.3.) - 인공지능분야 명문 캐나다 워털루대 공동연구,산학협력 국제파트너십 구축
  • 기사등록 2021-12-03 22:14:40
기사수정

▲ 부산시청(뉴스부산포토 2021-4-12)


뉴스부산=부산시는 오늘(3일) 오후 5시, 시청에서 캐나다 워털루대(총장 비벡 고엘(Vivek Goel)), 한국전기연구원(원장 명성호)과 '부산시-워털루대-한국전기연구원 연구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분야 국제 협력의 폭을 넓히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에 앞서 지난 8월 박형준 부산시장이 워털루대 권혁주 교수(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를 만나, 세계 최고 수준의 워털루식 산학협력 체계 구축과 부산형 인공지능 기술의 제조업 접목 등에 대해 교감을 나누고 관련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데 뜻을 같이한 바 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 지역기업 연구개발(R&D) 협업 ▲인공지능에 대한 공통 관심사 공동 연구, 연구문서 정보 등 교환 ▲공동연구과제 강의, 방문연구자 교류 교육 워크숍 및 토론 ▲기업현장 연수기반 인력양성을 위한 워털루식 산학협력 체계 구축 등으로, 상호 적극 협력하는 것을 담고 있다.


한편, 워털루대는 1957년 캐나다 온타리온주에 설립된 공립 종합대학으로, 설립 초기부터 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산학협력(Co-op)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의 칭화대학, 타이완의 차오퉁대학, 영국의 워릭대학 등 여러 글로벌 대 등과 공동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늘 협약을 통하여 ‘그린스마트도시 부산’, ‘디지털산업으로 잘 사는 부산’을 이끌어갈 지역인재 양성에 큰 기틀을 다지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도입될 부산형 산학협력체계(Co-op프로그램)를 통해 부산형 디지털 전환의 큰 밑거름이자 미래 부산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감자탕=1러시아총영사축사
강경호이야기 = 코로나19와 메타(meta), 메타불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