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6 18:01:57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부산지역의 예비 부모들에게 임신·출산·육아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의료정보 박람회 '2021년 맘 편한 부산'을 오는 19일~21일까지 3일간, 공식 누리집(www.mombusan.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개막식 11월 19일 오후 1시,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 ‘맘 편한 이야기’에서는 김희규 고신의료원 아토피천식 교육센터장을 비롯해 이상찬 세화병원장, 최진석 퀸즈파크 여성병원장 등이 참석해 임신·출산에 대한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눈다.


 11월 20일 오후 1시부터 ▲육아·의료 정책 포럼 ‘맘 편한 만남’에는 오향숙 사상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과 이근애 동아대학교 아동학과 교수 등이 참여해 부산시 육아 정책과 우리아이 자존감, 행복한 육아를 위한 정책에 대해 전한다. 


 11월 21일 오후 1시에는 ▲찾아가는 육아 의료상담 ‘맘 편한 육아’에서는 임산부 심리상담, 아이 건강 문제 등 사전에 접수된 다양한 사연을 전문가와 기관에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한다. 


현장감 넘치는 온라인 전시관을 통한 정보공유도 활발히 이루어진다. ▲육아·의료정보관 ▲부산시 공공정책관 ▲웰니스관 ▲닥터DJ관을 운영해 부산지역 의료기관을 비롯하여 구·군 보건소, 육아종합지원센터, 부산 아가마지, 한국공공정자은행연구원 등 각종 육아·의료정보와 공공정책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직·간접적으로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대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집콕 율동 챌린지’ ▲부부가 함께하는 ‘집콕 러브 필라테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집콕 적성상담회’ 등 집콕 시리즈를 통해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육아 골든벨을 통해 출산·육아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초보 아빠의 시점으로 출산을 앞둔 아내 또는 우리 아이를 위해 만들어주는 요리를 주제로 진행하는 ▲랜선 요리교실도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 또는 박람회 운영사무국 051-500-5166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박람회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임신·출산·육아 전 과정에 필요한 의료정보와 지식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얻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多)가치 키우는 출산·양육 친화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감자탕=1러시아총영사축사
강경호이야기 = 코로나19와 메타(meta), 메타불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