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4 14:17:01
기사수정

▲ 뉴스부산ART=전남 고흥군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고흥분청문화 박물관에서 고흥 분청사기 홍보와 대중화를 위해 추진한『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시상식과 수상작품 기획전시 개막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고흥군


뉴스부산ART=전남 고흥군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고흥분청문화 박물관에서 고흥 분청사기 홍보와 대중화를 위해 추진한『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시상식과 수상작품 기획전시 개막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고흥군수를 비롯하여 고흥군의원, 문화기관 관련자, 금탑사 서림스님, 분청사기 도예작가, 고흥군민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에 대상으로 선정된 정영유(1992, 충남 부여) 작가의 ‘산’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천만원이 수여되었다.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 정영유 작가는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을 통해 전 세계의 나라에 고흥분청사기가 알려지는 계기가 되고, 분청사기 중심에 고흥이 있음을 알릴 수 있도록 많은 분청사기 도예 작가들이 왕성히 활동하여, 공모전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수상작품 기획전시는 분청도자예술의 묘미를 향유하고, 분청사기의 창의적이고 예술적으로 완성도 있는 31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고흥분청 자유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10월 28일부터 2022년 1월 9일까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로비에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많은 관람객들이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작품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분청도자예술의 묘미를 느끼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간, 많이 본 기사더보기
신천지예수교회, 제1기 만국초청 계시록 특강 개최 ‘손화연 만회골’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포르투갈에 1-5 패배 경찰청, 삼일절 폭주족 특별단속 실시 환경부, "우리동네 환경정보, 한곳에서 한눈에 본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