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4 02:30:56
기사수정




뉴스부산=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오는 6월 24일(목)부터 7월 11일(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중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수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 상품 등으로 구성된 특가 판매전을 운영하며 할인쿠폰(최대 50%) 발행 등을 통해 제품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명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위메프, 티몬, 11번가, 네이버 쇼핑라이브, 배달의 민족, 그립, 홈앤쇼핑, 신세계 TV쇼핑과 유통센터가 협업해 방송을 송출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와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소상공인 제품의 판로개척과 소비촉진을 위해 ‘동행세일 할인판매전’을 개최한다. 참여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상품성과 가격 등을 심사해 200개 업체를 선정하고, 이 중 50개 업체에 대해 동행세일 기간 중 최대 50%의 할인 쿠폰 발행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해준(부캐 ‘쿨제이’), 유민상, 허안나, 김인석, 딘딘 등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동해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고, 민간채널(위메프, 티몬, 11번가, 배달의 민족, 네이버 쇼핑라이브, 그립 홈앤쇼핑, 신세계 TV쇼핑)과 함께 120여개 업체 제품을 홍보하며, 최대 30%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등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동행세일 참여 독려와 가치삽시다 플랫폼 인지도 제고 등을 위한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맘카페 등 커뮤니티 홍보, 주요 포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동행세일 특별 기획전을 알리고, 가치삽시다 플랫폼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도 개최한다.


중기부 이하녕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소비진작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에서 가치삽시다 플랫폼이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