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3 14:32:39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시자치경찰위원회 첫 실무협의회를 23일 오후, 부산시‧부산시교육청‧부산경찰청‧부산시소방재난본부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위원회 상임위원(박노면)을 위원장으로, 부산시 행정자치국장(김광회), 부산교육청 기획국장(김세훈), 부산경찰청 공공안전부장(박천수)‧자치경찰부장(김종철), 부산시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장(박억조)이 당연직 위원을 맡게 되며, 관계기관 소속 공무원 및 민간전문가가 위촉직 위원으로 구성된다.


첫 실무협의회에서는 치안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지역맞춤형 주민안전시책 개발 공동 논의', '범죄예방 치안인프라 구축사업 추진' 등 유사 업무를 기관별 추진함으로써 소모되었던 행정력 낭비를 막고,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업무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노면 실무협의회 위원장은 “부산시민을 더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여러 기관이 함께 한다는 데 의의가 있는 만큼, 실무협의회를 통해 한정된 인력과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치안역량을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실무협의회는 지난 5월 28일 자치경찰위원회 의결로 규정을 마련해 운영하며, 기관 간 업무협의를 통해 원활한 자치경찰사무 수행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관련기사

부산시, 7월 자치경찰제 전면시행 앞두고 기자간담회 개최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