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기장군, 6월 22일부터 ‘박태준기념관’ 임시 개관 - 장안읍 임랑해안길에 위치 ... 시간당 20명 제한 (오전 9시~ 오후 6시)
  • 기사등록 2021-06-16 18:11:56
기사수정

▲ [뉴스부산] 기장군은 16일, 한국경제 발전에 큰 업적을 남긴 故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정신과 뜻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5년 첫 삽을 뜬 ‘박태준기념관’(이하 ‘기념관’)을 6월 22일부터 (임시)개관한다고 이날 밝혔다. 박태준 기념관 전경. 사진=부산 기장군



[뉴스부산] 기장군은 16일, 한국경제 발전에 큰 업적을 남긴 故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정신과 뜻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5년 첫 삽을 뜬 ‘박태준기념관’(이하 ‘기념관’)을 6월 22일부터 임시 개관한다고 이날 밝혔다.


기장군에 따르면 오는 12월 예정인 정식개관에 앞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이번 임시 개관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당 20명으로 제한해 운영할 계획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 [뉴스부산] 박태준 기념관길 부여 구간. 사진=부산 기장군



기념관은 1927년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임랑리에서 태어난 故 박 명예회장의 생가 바로 옆인 장안읍 임랑해안길1에 위치해 있으며, 5,216㎡ 부지에 952㎡ 규모로 군비 82억원을 투입해 건립됐다.



▲ [뉴스부산] 故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유품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실. 사진=부산 기장군



기념관 구성은 故 박태준 회장의 유품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실,마을의 오래된 나무와 연못이 어우러진 수정원, 독서와 휴식이 가능한 북카페, 자율학습공간인 교육실과 세미나실 등으로 꾸며졌다.



▲ [뉴스부산] 박태준 기념관 내 수정원. 사진=부산 기장군



기념관 입장은 사전 예약 신청된 관람객을 우선적으로, 이후 현장접수 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예약접수는 051-709-3975번으로 관람일로부터 1일 전까지 가능하며, 당일 예약접수는 받지 않는다.


또한 기념관에서는 모든 방문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박태준 선생의 철학과 뜻을 알려 드릴 ‘안내선생님’을 선발해 상시운영할 예정이며, 해설신청은 현장에서 바로 가능하다.



▲ [뉴스부산] 박태준 기념관길 명예도로명판 설치 모습. 사진=부산 기장군



한편, 기장군은 기념관 임시 개관에 앞서 최근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기념관 주변도로에 ‘박태준기념관길’ 명예도로명을 부여하고 명예도로명판 설치도 완료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앞으로 박태준기념관이 제2, 제3의 박태준을 배출하기 위한 교육의 공간이자 박태준 정신과의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12월 예정된 정식 개관에 맞춰 특별전 개최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