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06 21:39:53
기사수정



[뉴스부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6월 7일부터 7월 16일까지 방송미디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1년도 방송매체(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산업체 및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http://www.atic.ac)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방송매체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에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전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이 사업의 모집 대상은 채용 의향이 있는 방송사·제작사·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관련 산업체와 방송미디어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이다.


산업체 모집분야는 방송기획, 촬영·연출, 후반편집(CG), 5세대(5G) 실감,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조명·무대 등 방송매체 전 분야에 걸쳐 신청이 가능하며, 기업 지원신청은 6월 30일 마감한다.


모집인원은 방송미디어 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인력 20명을 선발, 4개월간의 현장 실무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금년도에는 교육 기간을 지난해 1개월에서 4개월로 대폭 확대하여 직무실습(인턴십) 형태의 실무교육이 가능하게 되어 교육의 내실화 및 실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에 따라 참여 교육생은 산업현장에서 방송매체 기업의 중장기 실무 과제(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여 실무능력 향상과 함께 경력개발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참여 기업은 현장 실무교육을 통해 기업수요 맞춤형 우수인재 확보가 용이하고, 직접 채용으로 연결 시 신규 채용 및 재교육에 대해 절차단축·비용절감 효과로도 이어질 수 있다.


참여 대학생의 경우, 산업체 현장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대학별 내규에 따라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선발된 교육생은 매월 소정의 활동수당 등을 지원받게 된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방송진흥정책관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 수요에 대응한 과제(프로젝트) 기반의 산업현장 교육과 실무역량 중심의 교육지원을 강화하여 산업계 요구 인력과 구직자의 역량 간 불일치 현상(미스매칭)을 해소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