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02 22:26:42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교육청은 시교육청에 근무하는 20~30대 남성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지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모임’을 3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시교육청 별관에서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집단지성을 이용하여 직장 내 문제점을 도출하고 스스로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자발적인 직장 성교육을 위한 다모임은 그동안 실시했던 획일적, 단방향식, 주입식 직장 성교육을 탈피하여 상호 토의·토론 방식인 ‘월드카페(카페에서 그룹으로 나뉘어 여러 가지 주제를 갖고 토론하며 지식을 공유하는 대화 프로세스)’방식으로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양성평등 시대를 살아가는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주제로 ‘성인지 감수성’, ‘성폭력인식개선-내가 성폭력가해자?’, ‘관계폭력과 안전이별’, ‘성희롱 인식 개선-직장 내 성희롱 피해자 중심으로 생각해보기’, ‘성매매, 성상품화’ 등 5개 소주제 중에서 3개를 선택해 3차시에 걸쳐 다모임을 갖는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연령별, 성별 등 다양한 대상으로 맞춤형 다모임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