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31 00:03:59
기사수정


[뉴스부산]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30일, 일본 문부과학성이 이날 발표한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확대·강화하는 등 역사를 왜곡하는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결과'에 대해 일본정부의 역사왜곡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발표문에서 "일본 문부과학성은 오늘(3.30.)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확대·강화하는 등 역사를 왜곡하는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히고, "지난해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에 이어 또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고 역사를 왜곡한 것에 대하여 강한 유감을 표하며, 즉각적인 시정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 정부는 일본의 그릇된 역사관이 반영된 교과서 검정 결과가 나올 때마다 시정을 요구한 바 있다"며 "그러나 일본 문부과학성은 이번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에서도 우리 대한민국의 영토 주권을 침해하고 일본의 전쟁범죄를 축소·은폐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의 역사 왜곡은 과거를 속이고 감추려는 부끄러운 시도이며, 한·일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저해하는 행위"로 "이는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공존을 저해하는 것은 물론 국제사회의 지탄을 자초한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일본의 영토 주권 침해와 역사 왜곡에 맞서 ‘독도 교육’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부산교육가족의 뜻을 모아 더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밝힌다"고 천명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