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15 22:25:58
기사수정

▲ [뉴스부산]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15일 오후 3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권오열 알로이시오기지1968 이사장과 서은해 용호종합사회복지관 관장, 협약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1년 통합방과후학교 운영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한 후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늘(15일) 오후 3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알로이시오기지1968(이사장 권오열), 용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서은해) 등 2곳과 ‘2021년 통합방과후학교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기존의 18곳을 포함, 통합방과후학교는 올해부터 20곳으로 늘어났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통합방과후학교는 지난 2017년부터 부산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학교밖 방과후학교로,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양질의 문·예·체 프로그램을 지역사회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운영한다.


오는 3월부터 통합방과후학교를 운영하기 위한 이번 협약에 따라 알로이시오기지1968이 운영하는 알로이시오통합방과후학교는 송도초 등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관내 9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SW·AI, 디지털메이커, 목공, 요리, 텃밭가꾸기, 미디어, 예술, 제빵, 스포츠 등 다양한 놀탐 방과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놀탐 방과후프로그램은 단발성이 아닌 연속적이고 체계적인 구성으로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에 초점을 두고 운영된다.


용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용호통합방과후학교는 용호초 등 부산남부교육지원청 관내 10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코딩, 수학, 미술, 논술국어, 보드게임, 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패키지 프로그램과 개별 프로그램 등 학생 발달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하여 돌봄을 기본으로 하면서 학습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들 통합방과후학교 운영 기관은 학생들의 이동 편의와 안전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수업참석과 귀가알림 SMS 서비스도 제공한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