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16 21:43:10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은 창의융합교육 관련 각종 내용을 담은 정보지 ‘2020 부산창의융합교육’을 발간, 각급 학교에 배포했다고 15일 밝혔다.


수학과 디자인, 인공지능, 메이커, 로봇 등 다양한 영역의 창의융합교육 동향과 과학·수학·기술·메이커 교육 등 학교 현장의 다양한 창의융합교육 운영사례를 담았다.


‘코로나19를 통해 바라보는 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3D프린터를 이용한 의약개발 연구’, ‘환경과 인체의 투쟁과 공생, 그리고 공존’, ‘생태 사회의 회복을 꿈꾸며’ 등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본 의학·공학·환경·생태적 지식을 융합한 특별기고도 실었다. 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2020 부산창의융합교육 e-Book’을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또 이날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Wee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홍보와 참여 권장을 위해 ‘도담도담 소식지’를 발간해 관내 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소식지는 동래Wee센터의 특색사업으로 지난 2011년 12월부터 분기별 1회씩 발간하여 현재 36호까지 발간해 오고 있다.


이번 소식지에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운영했던 줌(ZOOM)을 활용한 학부모 교육과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초등학생 자아성장 집단상담, 창의게임문화교실 운영, 중·고등학생 대상 십오통활 집단상담 등 내용을 담았다. 올해 3월 신학기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심리검사 체험 프로그램도 실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