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9 15:04:08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0월 19일부터 11월 3일까지 부산지역 모든 초·중·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0 Book적Book적 북튜버!’ 공모전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19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언택트 시대를 대비한 슬기로운 독서방법을 공유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와 분위기 등을 고조시키고, 학생과 교원들의 독서 및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독서 토의·토론활동에 참가한 학생과 교원들이 직접 제작한 독후활동 동영상을 Book적Book적 북튜버!채널에 탑재하는 방식이다.




 www.youtube.com/channel/UC3WxHobHL0tsG_zxGvkuXzQ



학생들은 우리 학급·동아리 독서 토의·토론방법 자랑, ‘내 책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소감, 진로독서 워크북 활용사례, 독서토론리그·한마당 준비 과정 등을 주제로 참가한다. 교원들은 독서 토의·토론활동 성공경험 사례, 수업·평가 연계 독서지도 방안 소개, ‘독서수업 문을 여는 50개 Key(키)’도서 활용방안 등을 주제로 참가한다.


시교육청은 공모전 참가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부산영상예술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Book적Book적 북튜버!’ 홍보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 메인화면에 탑재했다. 학교별 출품작품 수와 작품 수준에 따라 참가자들에게 도서상품권 등 부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공모전은 코로나 블루로 지친  학생과 교사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생들이 독후활동을 통해 평생 독자(讀者)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점들에게 도움을 주고 독서 토의·토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내 책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구입비를 지원했다. 원격수업 기간에도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구입한 책을 국어과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에도 활용하도록 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