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6 23:56:51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7일 오후 1시, 부산진구 부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다문화·탈북 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입학설명회와 교육공감토크’를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입학설명회'에서는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진로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 등과 다문화 학생을 위한 대학입학 관련 내용도 소개한다.


'교육공감토크'에서는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학업 및 진로, 취미·특기를 발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다문화학생 대상 교육활동 등에 대해 안내한다. 또 학생들에게는 다문화학생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진로·진학에 대해 생각해보는 토크콘서트를 한다.





이날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들의 원활한 이해를 돕기 위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모국어 통역서비스’와 온라인 실시간 강의(유튜브 스트리밍)도 제공한다.


부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영어 등 다중 언어로 만든 설명회 자료를 행사에 참석할 수 없는 다문화가정에 발송해 주고, 부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설명회 자료를 탑재해 일반화할 계획이다.


김광수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은 “다문화·탈북가정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우리 사회의 소중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