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7 18:20:12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대부분의 학교가 오는 9월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각급 학교에 개학 관련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안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시교육청이 밝힌 수칙에 따르면 ▲개학 전에는 가정에선 자녀의 건강 상태를 1주일 전부터 면밀히 관찰해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개학일에 등교하지 않도록 안내하고, ▲개학 3일전(공휴일 미포함)부터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스템을 이용, 학생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도록 했다.


또 ▲개학 후에는 각급 학교에서 오는 9월 11일까지 ‘특별 모니터링 기간’으로 정해 매 수업시간마다 학생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학생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선별진료소에 문의토록 했다.


특히, 의심증상 학생이 방학기간 중 가족여행 등으로 타지역에 방문한 이력이 있는 경우 선별진료소 진료 및 검사를 반드시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시교육청은 이와 함께, 동거인 중 자가격리자가 있는 학생 및 교직원은 등교 또는 출근을 중단하도록 했다.


각급 학교의 에어컨 사용과 관련해서는 에어컨 바람이 사람의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바람의 세기를 낮춰서 사용하되, 환기를 자주 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