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3 15:26:01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연균)은 여름방학 동안 가족의 돌봄을 받지 못해 안전이 우려되는 학생들을 위해 ‘맛있는 한 끼’사업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부모가 없거나 병환 등으로 돌봄을 제대로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 학생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이 사업은 희망의사다리운동에 참여하는 학교, 지역사회와 협력해 올해 여름방학부터 결식과 안전이 우려되는 학생을 발굴해 추진한다.


희망의사다리운동은 우리 마을 아이들이 든든한 보호를 받고 자랄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지원청, 지자체, 지역 복지․문화․청소년단체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민·관의 교육복지 공동체 운동이다.


이번 여름방학에 학교와 지역사회 복지기관 등 21개 기관에서 추천한 67명의 학생들에게 1인당 12만원씩 총 804만원의 희망의사다리운동 후원금을 지원한다. 또 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먹을 식재료를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음식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조리법을 알려주는 등 학생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를 챙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교 교육복지사들이 가정방문, 전화, SNS 등을 통해 학생의 일상생활을 모니터링하면서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찾아주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찾아 연계해 준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