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9 01:09:10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산업구조 변화와 학생, 학부모의 수요 변화에 따라 부산지역 특성화고등학교 8개교의 8개학과를 첨단 학과 등으로 개편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학과개편은 ‘2020년 직업계고 학과 재구조화 사업’에 따라 신산업분야와 지역전략산업분야 등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동명공고의 기계과 → 스마트기계과, 대진전자통신고의 전자통신과 스마트콘텐츠과, 부산디지털고의 디지털전기과 소방안전과, 부산컴퓨터과학고의 소프트웨어과와 금융회계과 사물인터넷과로 각각 개편한다.


또, 부산여상의 무역과 IT사무행정과, 부산세무고의 세무회계과 반려동물케어과, 부산관광고의 관광컨벤션과와 한식조리과 카페베이커리과로 각각 개편한다. 경남공고에는 신소재디자인과 신설한다.


이들 학과는 오는 2022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를 위해 학급당 2억5,000만원의 예산과 학과 개편에 필요한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번 학과개편에 김석준 교육감은 시대변화에 맞춰 특성화고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것으로, 부산지역 학생들이 부산의 특성화고에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