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29 02:41:27
기사수정

▲ [뉴스부산] 양산시는 지난 15일부터 중앙동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꽃보다 아름다운 어르신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무료 장수사진 촬영을 시행해, 현재까지 총 7명이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양산시


[뉴스부산] 양산시는 지난 15일부터 중앙동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꽃보다 아름다운 어르신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무료 장수사진 촬영을 시행해, 현재까지 총 7명이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양산시 특화사업으로, 양산시보건소와 중앙동건강위원회가 마을별로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저소득 어르신을 발굴하고, 안전을 위해 사진관까지 직접 모셔 촬영준비부터 귀가까지 도왔으며, 촬영한 사진은 예쁜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은 양산시 건강취약지역인 중앙동을 대상으로 건강위해요인을 파악하고, 지역주민인 ‘중앙동건강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주민의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5년부터 지역조사, 찾아가는 행복보따리, 건강한 학교만들기, 북부시장 건강생활실천행사, 한방 방문진료, 우리마을걷기, 건강토론회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6개년 사업으로 올해 마무리된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장수사진 촬영으로 지난날의 삶을 되돌아보고 남은 삶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시길 기원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장수사진에 참여한 어르신들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사진을 준비하지 못했는데 양산시에서 장수사진을 찍어 액자까지 만들어주니 정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尹 대통령, 독립문 영천시장 방문 '장바구니·외식 물가 점검' '부산, 창조적 휴양을 만나다' ... 아트부산 2024 개최(5.9~12.) 부산시, 5월 13일부터 '마약류 피해노출 익명검사' 실시 2024 부산패션마켓(5.10.~18)...의류·신발 등 부산브랜드 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