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8 20:09:31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 금정구 구서초등학교는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학생 스스로 학습 내용을 매일 기록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배움 노트’를 제작, 활용하여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뉴스부산] 부산 금정구 구서초등학교는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학생 스스로 학습 내용을 매일 기록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배움 노트’를 제작, 활용하여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고, 교과별로 일일 학습 내용을 간추려 정리할 수 있게 만든 이 노트는 학생들이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내 마음 날씨’, ‘오늘의 책’, ‘하루 돌아보기’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학생들은 ‘온라인 학습 배움 노트’에 기록한 결과를 매일 담임교사에게 사진으로 보낸 후 피드백을 받고 있는데, 4학년 학생의 한 학부모는 “그날 배운 내용 중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핵심을 이 노트를 활용해 잘 정리할 수 있어서 원격수업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었다”고 말했다.

박근숙 교장은 "교사들 모두가 온라인 개학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하루빨리 밝은 표정으로 등교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