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14 00:14:17
기사수정


▲ 뉴스부산=행정안전부는 수도권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확대·강화됨에 따라 13일 20시 30분을 기해 위기경보 수준을 “경계”에서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단계를 3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빗길 영도구 동삼동 방향 도로.


뉴스부산=행정안전부는 수도권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확대·강화됨에 따라 13일 20시 30분을 기해 위기경보 수준을 “경계”에서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단계를 3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14일 오전까지 서울, 인천, 경기북부, 강원중·북부내륙·산지에, 13일 밤~15일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북북부내륙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8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올 것으로 전망했다.

< 집중호우시 국민행동요령 >


▲자주 물에 잠기는 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의 위험한 곳은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하지 않고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 상황을 확인.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급류에 휩쓸릴 수 있으니 가까이 가지 않는다. 산과 계곡의 등산객은 계곡이나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다. 공사자재가 넘어질 수 있으니 공사장 근처에 가까이 가지 않는다. 농촌에서는 논둑이나 물꼬의 점검을 위해 나가지 않는다. 출처:행정안전부.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Joint Declaration of the Ninth ROK-Japan-China Trilateral Summit  매달 책1권을 읽고 만나는 '4월 독서회', 5월 정기모임 개최 부산시, 2024 해양주간(OCEAN WEEK, 2.27.~31.) 운영 부산시, 2024 해외바이어 초청 무역상담회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