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30 14:41:17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전세사기 예방과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시장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부동산 중개업소 103개소를 ‘모범 부동산 중개사무소’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지정기간은 오는 7월 1일~2025년 6월 30일까지로, 지정 업소는 해당 기간 동안 지정증을 게시하게 된다.


지정된 모범 부동산중개사무소는 전 ․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 전,월세가 동향, 기타 부동산 관련 사항에 대하여 시민에게 무료상담을 지원하며, 인근 주변 건물에 대한 동향 파악 등을 통한 전세사기 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


전,월세 계약 무료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부산시 및 16개 구‧군 홈페이지에서 모범 부동산 중개사무소의 위치 및 연락처 확인 후 중개업소를 방문하여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무료상담은 공인중개사 개인 견해를 토대로 조언하는 것으로 의사결정 시 참고자료이며, 계약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다.



한편, '부산시 모범 부동산 중개사무소 지정 사업'은 부동산 중개업소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부동산 중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지난 2009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는 제도로, 이번 지정은 부산지역 7천7백여 개의 등록 부동산 중개업소 중 부동산 중개업무 경험이 풍부한 3년 이상 실무경력자 가운데 최근 3년간 행정처분 사실이 없고 시민에게 투명한 중개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층에게 무료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관련 업무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밝은 사회를 지향하는 -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