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1 23:24:17
기사수정


뉴스부산=농림축산식품부는 6월 22일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알볼로에프앤씨, 디코레, 얌샘 등 98개 외식기업에서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식기업 해외진출 활성화 토론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워크숍)는 외식기업 해외진출 지원 정책과 사업을 소개하고 해외진출 선도 외식기업의 성공·시행착오 사례 공유 등을 통해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토론회(워크숍)에서는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지원 등 정부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외식기업의 해외 진출 시 필수 유의사항 및 지식재산권 관리와 관련한 전문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 기업들의 사전 문의 사항을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해외진출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연회(토크콘서트)를 통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외식업체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심도있게 제공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워크숍이 국내 우수 외식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케이(K)-외식 브랜드의 확산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http://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尹 대통령, 독립문 영천시장 방문 '장바구니·외식 물가 점검' '부산, 창조적 휴양을 만나다' ... 아트부산 2024 개최(5.9~12.) 부산시, 5월 13일부터 '마약류 피해노출 익명검사' 실시 2024 부산패션마켓(5.10.~18)...의류·신발 등 부산브랜드 제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