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9 11:09:28
기사수정


▲ newsbusan=부산시는 5월 20일~21일까지 양일간, 동구·영도구 원도심 2개 구 일원에서 원도심의 다양한 명소를 재조명하고 체험하는 ‘제8회 부산원도심활성화축제 <부산 고(G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newsbusan=부산시는 5월 20일~21일까지 양일간, 동구·영도구 원도심 2개 구 일원에서 원도심의 다양한 명소를 재조명하고 체험하는 ‘제8회 부산원도심활성화축제 <부산 고(Go)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동구, 영도구 원도심 2개 구를 선정해 기존의 골목길 중심의 축제 콘텐츠를 탈피하고, 지역별 특색있는 콘텐츠를 집중 발굴해 다양한 테마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몰랐었던 원도심의 명소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싹하고, 읽고, 만나고, 느끼고, 취하고]의 5가지 테마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 특색을 살린 야간 미션 투어, 북콘서트, 록밴드공연, 어촌마을체험, 휴식(힐링스테이)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여 참가자들이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진행한다.


▶동구에서는 <오싹하고>, <읽고> 2개의 테마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싹하고-미스터리 증산>은 5월 20일과 21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이틀간 증산공원에서 역사와 공포를 테마로 야간 미션 투어를 체험하는 행사이며, 부대행사로 형광물감을 활용한 꾸미기 체험과 신나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과 댄스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읽고-산북(BOOK)도로 콘서트>는 5월 21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동구도서관 책마루전망대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노중훈 작가의 강연(원도심 식당 여행)과 재즈밴드 ‘멜르’의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영도구에서는 <느끼고>, <만나고>, <취하고> 3개의 테마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느끼고-미니 록(돌) 페스티벌>은 5월 20일과 2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이틀간 태종대 감지해변에서 진행되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록밴드 공연과 함께 자갈밭 위에서 발바닥 지압도 하는 시간을 갖는 이색 공연행사이다. 출연진은 5월 20일에는 밴드기린, 시너가렛, 해성, 칩앤스위트가, 5월 21일에는 성해빈, 일렉펀트, From2020, 라펠코프가 나설 예정이다.


<만나고-하리항 샘플러>는 5월 20일과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틀간 동삼동 하리항 일원에서 해설사와 함께하는 패총전시관 관람, 하리항 및 해양을 주제로 한 퀴즈 등을 통해 어촌마을을 본보기 형식으로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취하고-주(酒)휴(休)소>는 5월 20일~21일 오후 4시~오후 10시까지 이틀간 영도 북빈물량장 대체부두에서 바쁜 일상 속 ‘술’과 ‘쉼’이라는 연료를 주입하여 다시 일상 속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한다는 ‘주(酒)휴(休)소’라는 테마로 술(음료)과 부두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휴식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각 장소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지역을 대표하는 기념품 또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할인쿠폰도 주어질 예정이며, 부산관광공사와 <2023 중부산 커피위크>, <골목길 관광-영도 봉산마을 마실길>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부산 고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다.


프로그램은 5월 4일~18일(목)까지 15일간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로 모집하며(일부 선착순 및 유료), 자세한 내용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www.bf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