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20일부터 대중교통수단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의료기관, 일반 약국은 마스크 착용 의무 유지
  • 기사등록 2023-03-17 14:32:43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추가 조정` 시행을 내용으로 하는 지난 3월 15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개정에 따른 오는 3월 20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변경 발령하고, ▲대중교통수단 ▲벽․칸막이 없는 대형시설(마트․역사 등) 내 개방형 약국에 대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다고 17일 밝혔다. 뉴스부산DB(부산역 앞 버스정류소, 2023.8.20.오후)


뉴스부산=부산시는 3월 20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변경 발령하고, 대중교통수단 벽․칸막이 없는 대형시설(마트․역사 등) 내 개방형 약국에 대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추가 조정' 시행을 내용으로 하는 지난 3월 15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개정에 따른 것으로, 일반 약국 등 그 외 의무시설은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한다.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되는 시설은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 시설(요양병원·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의료기관 약국(마트․역사 등 벽․칸막이가 없는 대형시설 내 개방형 약국은 과태료 부과 예외)이다.


시는 이번 조치에도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하는 경우 코로나19 고위험군이거나, 고위험군과 접촉하는 경우최근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했던 경우(접촉일로부터 2주간 착용 권고) 환기가 어려운 3밀(밀폐‧밀집‧밀접) 환경에 처한 경우다수가 밀집한 상황에서 함성이나 합창, 대화 등 비말 생성행위가 많은 경우에는 마스크 착용을 강력히 권고했다.


아울러, 대중교통수단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더라도, 혼잡시간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경우는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적극 권고했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그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수단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주신 부산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의료기관, 약국,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 시설 등 남아있는 의무시설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