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28 17:41:44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도시브랜드 디자인 선호도조사’를 2월 288일~3월 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뉴스부산=부산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도시브랜드 디자인 선호도조사’를 2월 28일~3월 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3일 부산의 새로운 슬로건으로 선정된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의 디자인과 1995년 제정된 부산시의 도시상징 마크의 디자인의 확정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조사에서 디자인 3개 후보안에 대한 시민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3월 10일 부산시 도시브랜드위원회를 열어 최종 디자인을 확정할 방침이다.


디자인 후보안은 총 3가지로 유연하고 단순한 형태로 누구나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 (1안) 인공지능 이미지를 접목한 3D 입체 로고 = 1안의 도시상징 마크는 부산의 영문 이니셜인 ‘B와 S’를 모티브로, 국내 최초로 색깔, 각도 등을 통해 3D 입체화를 적용한 디자인이다. 특히, 도시 슬로건의 경우, ‘부산이라 좋다’를 국문을 병기하여 “Busan is good”의 본연의 의미를 잘 전달하고자 했다.


(2안) 부산의 다양성을 아이콘화하여 상징 = 2안의 도시상징 마크는 부산광역시의 초성인 ‘비읍(ㅂ), 시옷(ㅅ), 기역(ㄱ), 이응(ㅇ), 시옷(ㅅ)’을 활용해, 부산사람의 형태를 간접적으로 표현하였다. 도시슬로건의 경우, 부산을 대표하는 사랑, 행복, 물고기, 장소 마크, 산 등을 아이콘화하여 표현했다.


(3안) 관문의 도시, 연결하는 부산을 상징 = 3안의 도시상징 마크는 부산의 ‘비읍(ㅂ)’을 기본 모티브로 혁신과 개방, 관문의 도시인 부산을 상징화하였다. 도시 슬로건은 해양도시로서 부산과 세계를 연결하고, 역시와 미래가 함께 공존하는 부산을 나타낸다.


▲온라인 선호도조사는 2월 28일~3월 8일까지, 부산시 도시브랜드 공식 플랫폼인 ‘상상ON 홈페이지(www.busanbrand.co.kr)’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선호도조사는 주말(3.4.~3.5.)에는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역사(서면역, 부산역, 광안역)를 위주로, 평일(3.6.~3.8.)에는 미래세대인 10대, 20대가 밀집한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투표소’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디자인 선호도조사의 최종 후보안은 지난 25일, 340만 명 부산시민을 대표하는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전문가그룹이 100여 분에 걸친 토론과 투표를 통해 결정했다.


부산시는 오는 3월 21일,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해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의 서막을 널리 알리고 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5.3.~5.23.) 부산 중구, 2024 조선통신사 축제 행렬 퍼포먼스 불기2568년 부처님오신날 앞둔 대한불교천태종 삼광사(三光寺) 입양가족과 함께하는 '제19회 부산시 입양의 날 기념식'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