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1 15:02:44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학력개발원이 전국 최초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진학 플랫폼 ‘진학 PEN AI’(https://jinhakai.pen.go.kr)를 운영한다고 21일 부산교육청이 밝혔다.


이 프로그램의 '진학정보'에서는 대학/학과 정보, 수시 합격자 분석 자료, 면접 후기 분석 자료 등의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I 대입설계'의 AI 진학 시뮬레이터에서 교과/비교과 활동을 입력하면 학교/학과/활동 등을 추천받을 수 있고 이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대입 설계를 할 수 있다.


또한 고3 학생들은 'AI 모의 면접'을 통해 제시문 기반 면접, 서류 기반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모의 면접 후 제공되는 면접 영상 다시 보기와 결과 리포트를 통해 대입 면접을 철저히 준비할 수 있다.


이상율 부산학력개발원장은 진학 PEN AI는 부산 시내 학생, 학부모, 교사라면 별도의 비용 없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고 말하고, “진학 상담에 대한 높은 사교육 의존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