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21 00:55:16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와 해양수산부, 부산일보사가 공동 주최하는 `2022 제16회 세계해양포럼(World Ocean Forum, WOF)`이 오는 25일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사흘간 롯데호텔 부산에서 열린다.


뉴스부산=부산시와 해양수산부, 부산일보사가 공동 주최하는 '2022 제16회 세계해양포럼(World Ocean Forum, WOF)'이 오는 25일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사흘간 롯데호텔 부산에서 열린다.


올해 포럼은 ‘초해양시대-협력과 공존으로, 번영의 길을 찾아서’(Ocean as Uniters, Pursuing Global Cooperation for the good of the planet)를 대주제로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해양산업 동향을 가늠하고 변화에 대처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탈탄소’와 ‘디지털 전환’이 글로벌 해양산업 변화를 이끄는 두 핵심 키워드라는 점을 고려해, 조선, 해운, 항만 분야 전문가들이 영역 구분 없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통합세션으로 포럼을 꾸몄다. 경계 없는 논의와 토론은 세계해양포럼이 오랫동안 추구하는 가치기도 하다.


포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개막식과 전체 세션은 모두 세계해양포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참여 신청은 10월 21일까지 포럼 누리집(http://wof.kr)을 통해 사전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